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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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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RA 이용약관
최종 수정일:2021년 8월 23일
                    유프라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자사 웹사이트 및 서비스의 사용에 앞서 아래 이용 약관을 반드시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유프라 사용약관 (“이용 약관”)은 www.upra.co.kr 웹사이트와 관련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 및 플랫폼 (유프라 서비스로 통칭)의 
소유주이자 운영자인 (주)자원, JW Company Co,.Ltd.(“자원”, “회사”, “당사”, “저희”)와 유프라 서비스 사용자 간의 계약으로 법적 구속력을 갖습니다. 
사용자는 어떤 방식으로든 유프라 서비스를 사용함으로써 (upra.co.kr 탐색, 유프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및 온라인 플랫폼 사용 등)
본 이용 약관 및 유프라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개인 정보 보호 정책은 개인정보 취급방침 메뉴에서 열람 가능합니다.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유프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용 약관은 유프라 서비스의 모든 사용자에게 적용됩니다. 단순히 웹사이트를 탐색하는 자와 계정을 등록하는 자 모두가 사용자에 포함됩니다.
단 이용 약관의 각 부분은 각 사용자에게 서로 다른 방식으로 적용되므로, 본 이용 약관을 주의 깊게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유프라 서비스 개요

유프라는 사용자가 공연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급자(“아티스트”)와 만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을 마련합니다. 
사용자는 www.upra.co.kr 웹사이트 및 유프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모바일 기기 (스마트폰 등) 및 컴퓨터상에서 
유프라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유프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및 플랫폼을 통한 요금 지불 처리는 가능하나, 유프라는 사용자와 공연자 간의 거래에 직접 관여하거나 참여하지 않습니다. 
공연자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그에 대한 공연자의 공연 품질, 안전성 및 합법성, 공연자가 유프라에 제공한 보장 및 
가격의 진실 및 정확성, 공연자가 제공을 약속한 서비스를 실제로 제공할 능력, 사용자가 공연자의 서비스에 대해 요금을 지불할 능력은 
유프라의 통제 밖에 있습니다. 
유프라는 유프라 서비스의 사용자 및 공연자의 중개인, 대리인, 보험사가 아닙니다. 
유프라는 사용자 및 공급자가 제공하는 컨텐트 및 정보에 관한 어떤 진술, 보장,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당사는 유프라 서비스상에서 사용 가능한 도구를 이용해 귀하께서 잠재적인 거래 파트너와 직접 연락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사용자가 공연자에게서 서비스를 구입할 시 그에 따르는 책임은 각 거래 당사자에게 있습니다.

유프라 서비스 등록

유프라 서비스 등록 시에는 다음의 조건이 추가로 적용됩니다.

자격

유프라 서비스는 관련 법규에 따라 법적으로 구속력 있는 계약을 맺을 수 있는 개인 만을 대상으로 하며 그러한 자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유프라 서비스에 등록함으로써, 귀하가 제공하는 성명,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주소 등의 등록정보와 신용카드 등의 거래 계정 지급 정보를 비롯한 모든 정보가 정확하고 진실함을 보장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유프라는 언제라도 자사의 재량에 따라 특정인의 유프라 서비스 접근 및 사용 권한을 거부하거나 자격 조건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이는 관련 법에 의해 금지되거나 해당 사법권 내에서 유프라 서비스에 대한 접근이 제한되는 경우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등록 정보 보안

본인의 등록 정보의 보안 및 정확성을 유지할 책임은 전적으로 귀하에게 있습니다. 귀하가 비밀번호의 기밀을 유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활동, 책임, 피해에 대한 책임은 귀하에게 있습니다. 본인 비밀번호의 무단 사용 및 보안 사고 발생 시 즉시 유프라에게 알리셔야 합니다. 귀하가 비밀번호의 기밀을 유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및 피해에 대해 유프라는 어떤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준수

사용자는 온라인 상 행동 및 컨텐츠에 관한 모든 현지 법률을 준수할 것에 동의합니다. 그 외에도 사용자는 이용 약관에 명시된 회사 정책, 기타 본 웹페이지에 수시로 게재될 수 있는 운영 규칙, 정책 및 절차를 준수해야 합니다. 이들 각각은 본 이용 약관에 첨부로 포함되며 유프라는 사용자에 대한 통지 없이 이들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유프라 서비스 사용법

유프라 서비스는 온라인 공연 서비스 주선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의심의 여지를 없애기 위해 상술하자면, 유프라는 공연자가 제공 또는 제공을 약속하는 서비스를 직접 제공하지 않으며 모든 서비스는 공연자에 의해서만 제공됩니다. 
유프라는 공연 서비스를 위한 플랫폼만을 제공하며, 만약 사용자가 유프라 서비스 외부에서 공연자와 별도의 계약을 맺는 경우, 유프라는 그 계약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사용자의 유프라 서비스 사용

유프라 서비스를 사용함으로써, 귀하는 유프라 서비스 사용에 대한 다음의 제한에 동의합니다.

사용자는 유프라에 제공한 정보가 정확하며 완전함을 보장합니다. 유프라는 언제든 사용자가 제공한 정보의 사실 여부를 검증할 수 있으며, 이유를 밝히지 않고 사용자의 유프라 서비스 및 어플리케이션의 사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인증받은 방법으로만 유프라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호환이 가능한 모바일 기기 및 컴퓨터를 보유하지 않는 경우 유프라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사용자가 호환이 불가하거나 인증받지 않은 기기 및 컴퓨터로 유프라 서비스에 접근을 시도할 경우, 유프라는 유프라 서비스 제공을 종료할 권리를 갖습니다.
사용자는 본인의 개인적 용도로만 서비스 및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며 제3자에게 재 판매하지 않습니다.
사용자는 타인이 본인의 계정을 사용하도록 허용하지 않습니다.
사용자는 본인의 계정을 다른 자 또는 법인에게 양도, 이전하지 않습니다.
사용자는 허가 없이 본인 이외의 자의 권리에 예속되는 계정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사용자는 유프라 서비스를 불법적 자료 전송, 저장 및 사기 등의 불법적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사용자는 유프라 서비스를 사용하여 방해, 성가심, 불편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사용자는 어떤 식으로도 유프라 서비스에 피해를 주거나 관련 네트워크, 플랫폼, 어플리케이션의 운영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사용자는 유프라 서비스, 그 일부 또는 그 기능을 유프라의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복제, 배포하지 않습니다.
사용자는 서비스 및 어플리케이션 접근을 위한 계정 비밀번호 및 기타 유프라가 제공하는 인증 수단을 안전하게 보관하여 기밀로 유지합니다.
사용자는 유프라가 합당하게 요청하는 모든 신원 증명 수단을 제출합니다.
사용자는 사용이 허가된 액세스 포인트 또는 3G 데이터 계정 (AP) 만을 사용합니다.
사용자는 (해당 국가에서 사용이 가능할 경우) SMS로 서비스를 요청할 시, 일반 메시지 요금이 부과됨을 이해합니다.
사용자는 호환할 수 없거나 허가받지 않은 기기 및 컴퓨터로 본 서비스 및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사용자는 본 어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사용 시 본국 및 현재 거주 중인 국가, 주, 도시의 법규를 준수합니다.
사용자는 유프라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내용을 메세지(문자, 알림톡 등)로 받습니다.
사용자가 위를 준수하지 않을 시 유프라는 즉시 유프라 서비스와 어플리케이션의 사용을 중지할 권리를 갖습니다.

요금 지불

유프라는 사용자에게 특정 요금을 도입할 권리를 갖습니다. 단, 이 경우 유프라는 사용자에게 서면으로 통지하고 기존 사용약관에 따라 체결된 계약을 개정 또는 종결합니다.

공연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요금에 대해서는 유프라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와 협상합니다. 사용자는 공연자로부터 제공되는 모든 공연 서비스에 대해 요금을 지불할 것이며, 사용자 계정을 통해 또는 그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세금 및 연체료(적용 시)를 포함한 서비스 요금을 유프라 서비스 등록 당시 사용자가 제공한 신용 카드로 유프라가 청구할 수 있음에 동의합니다. 사용자는 모든 요금을 적시에 지불하고, 요금 지불을 위해 유효한 신용 카드 정보를 항상 유프라에 제공할 책임이 있습니다. 유프라는 사용자 신용카드 계정을 유프라 서비스에 연결하는데 외부 요금 지불 처리업체(요금 처리업체)를 사용합니다. 사용자의 유프라 서비스 사용에 대한 요금 지불 및 신용 처리는 본 사용약관 및 요금 처리업체와 신용카드사의 약관과 개인정보보호정책을 따릅니다. 유프라는 요금 처리업체의 실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사용자의 서비스이용과 관련해 유프라는 거래 관련 특정 정보를 입수하여 유프라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유합니다.


요금 환불

사용자는 예약한 공연 24시간전 취소가 가능하며, 전액 환불됩니다. 단, 24시간 이내 취소에 대한 부분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공연자는 공연 예약 72시간 전에 불가피한 공연 취소를 알릴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전액 환불 됩니다.

공연시, 인터넷 및 데이터 통신 상황에 의해서 연결이 되지 않거나 끊기는 등의 원활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부분에 대한 환불은 불가하니 사전에 공연 환경에 대한 확인을 하여야 합니다. 

쿠폰이나 할인권 사용시, 환불에 대한 부분은 쿠폰 및 할인권을 제외한 결제 금액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고용/중개/대리 관계의 부재

유프라는 직업 소개소가 아니며 사용자 및 공연자의 고용주가 아닙니다. 유프라는 유프라 서비스 및 공연자가 제공하는 서비스 사용과 관련하여 실업 보험, 고용주의 법정의무, 사회보장세 등의 각종 세금과 급여소득에 대한 원천징수 등 에 대하여 책임이 없습니다.(다만, 저작자.ㆍ실연자 등의 사업소득에 대하여 원천징수하여 이를 납부할 책임이 있습니다.). 사용약관은 중개, 대리, 합자, 투자 합작, 고용주-피고용인 및 영업점-가맹점 관계를 설정하지 않습니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이상 유프라는 사용자, 공연자, 기타 공연자 서비스 사용자 및 방문자의 중개인 및 대리인이 아니며, 이는 위의 내용을 제약하지 않습니다.

면책

유프라 서비스를 사용함으로써 사용자는 다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청구, 피해, 손실, 법적책임 및 비용 (변호사 비용포함)으로부터 유프라, 계열사, 라이선스 및 그 임직원, 다른 사용자, 변호인, 대리인을 방어하고 면책할 것에 동의합니다:(a) 사용자에 의한 본 사용약관 및 관련 법규 (본 약관에 언급되었는지 여부와 무관) 위반; (b) 사용자에 의한 유프라 서비스를 통해 매칭된 공연자 등 제 3자의 권리의 위반; 또는 (c) 사용자에 의한 유프라 서비스의 사용 및 오용.

법적 책임 제한

유프라 서비스 및 그 일부를 사용함으로써, 사용자는 유프라와 그 계열사가 다음의 경우에 사용자에 대해 법적 책임을 지지 않을 것에 동의합니다: (i) 그 이유 및 책임이론을 막론하고 사용자에게 부과된 모든 직접적, 간접적, 부수적, 특수, 징벌적 손해배상. 직간접적 수익 손실, 사업상 신뢰 및 평판 훼손, 데이터 손실, 대체 상품 및 서비스 조달 비용 및 기타 무형의 피해 등 모두 포함. (ii) 사용자가 입은 모든 손실 및 손해. 다음이 야기한 손실 및 손해 모두 포함: (a) 회사가 유프라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유프라 서비스 (또는 유프라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 및 그 기능)의 제공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중단; (b) 유프라가 유프라 서비스를 통해 보유 또는 전송한 모든 컨텐트 및 기타 메시지 등의 삭제, 손상 및 미보존; (c) 사용자가 유프라에 정확한 계정 정보를 제공하지 않음; (d) 사용자가 비밀번호 및 계정 정보를 안전하게 기밀로 유지하지 않음; (e) 사용자의 유프라 서비스 사용 및 오용; (f) 운영 및 전송 상의 오류 및 지연 및 (g) 유프라 외의 자 또는 기업이 제공한 웹사이트, 컨텐트, 자료로의 하이퍼링크. 이러한 법적 책임 제한은 회사가 해당 피해 가능성에 대해 충고받은바가 있었는지, 또는 그에 대해 알았어야 할 이유가 있는지 여부와 무관하게 적용됩니다.

법적 책임 부인

유프라 서비스 상에서 또는 이를 통해 사용자에게 전달되는 정보, 추천 및 서비스는 일반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합니다. 유프라는 유프라 서비스에 대한 지속적, 연속적 접근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유프라는 유프라 서비스를 통해 접근 가능한 정보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해당 정보의 진실성, 완전성, 정확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다른 사용자 및 제3자가 유프라가 모르게 유프라 서비스에 무단으로 추가, 삭제, 변경을 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유프라는 유프라 서비스 (upra.co.kr 웹사이트와 유프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포함) (및 그 컨텐트)에 오류, 악성코드, 바이러스가 없을 것임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어플리케이션 및 서비스의 사용을 통해 요청된 서비스의 품질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서비스를 사용자에게 최종적으로 제공하는 자에게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도 유프라는 서비스 제공자가 제공한 서비스 및 서비스 제공자의 행동 및 태만과 관련하여 발생한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서비스 제공자가 제공한 서비스에 대한 모든 불만은 서비스 제공자에게 직접 항의하여야 합니다. 유프라와 계열사는 유프라 서비스를 어떤 명시적, 암시적, 법정 보장이나 조건 없이 현재 있는 그대로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유프라 사용에 따르는 책임은 전적으로 사용자가 지며 유프라와 계열사가 다음을 보장하지 않음을 이해하며 동의합니다: (i) 사용자의 유프라 사용이 사용자의 요건을 만족시킴; (ii) 사용자의 유프라 서비스 사용은 중단되지 않으며, 시기적절하고 안전하며, 오류가 없음; (iii) 유프라 서비스 사용의 결과 사용자가 얻는 모든 정보는 정확하며 신뢰할 수 있음; (iv) 사이트의 일부로 사용자에게 제공된 소프트웨어의 운영 및 기능 상의 오류는 시정될 것임. 유프라와 계열사는 특히 모든 종류의 명시적, 암시적 보장 및 조건을 모두 부인합니다. 이에는 소유권, 상품성, 성능, 특정 목적에의 적합성 및 비침해에 대한 암시적 보장이 포함됩니다. 유프라와 계열사를 통해 사용자가 입수한 어떤 (구두 및 서면) 충고 및 정보도 본 계약에 명시되지 않은 보장을 하는 것으로 간주할 수 없습니다. 

라이선스 허여, 제재, 저작권 정책

본 사용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컨텐트”란 로고, 아이콘, 상표, 문구, 그래픽 문자, 그래픽, 사진, 이미지, 움직이는 이미지, 소리, 일러스트, 음악, 소프트웨어(본 어플리케이션 제외), 의견, 발언, 코멘트, 삽화, 링크, 질문, 제안, 정보 및 기타 자료 등 표시되는 모든 컨텐트를 의미합니다. “유프라 컨텐트”란 유프라, 계열사, 라이선서가 소유, 사용하며 유프라 서비스(upra.co.kr 웹사이트와 upra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포함)를 통해 제공되는 컨텐트입니다. 제3자로부터 라이선스를 받은 컨텐트는 이에 해당하나, 사용자 컨텐트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사용자 컨텐트”란 유프라 사용자가 웹사이트 상에 또는 서비스 및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포스팅, 업로드, 게시, 제출, 전송하는 컨텐트를 의미합니다. “집합적 컨텐트”란 유프라 컨텐트와 사용자 컨텐트를 통틀어 지칭합니다. 사용자가 본 약관을 따르는 경우, 유프라는 사용자에게 제한적, 비독점적이며 양도가 불가능한 라이선스를 허여합니다. 이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자는 다음의 권리를 갖습니다.

(i) 유프라 컨텐트를 사용자의 비상업적, 개인적 용도로만 열람, 다운로드, 인쇄할 권리
(ii) 접근 가능한 사용자 컨텐트를 사용자의 비상업적, 개인적 용도로 열람할 권리

사용자는 타인에게 본 라이선스의 2차 라이선스권을 허여할 권리가 없습니다. 본 사용약관에서 명시적으로 허용하지 않는 이상, 사용자는 유프라 서비스나 집합적 컨텐트를 사용, 복제, 조정, 배포, 라이선스, 판매, 이전, 대중에게 공개, 공개적으로 공연, 재생산, 전송, 재생, 방송, 2차 창작물 제작 등 기타 방식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사용자는 유프라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집합적 컨텐트를 재사용할 수 없습니다. 본 사용약관에서 명시적으로 허여된 라이선스와 권리 외에는, 유프라와 그 라이선서가 보유 또는 통제하는 모든 지적재산권 하의 어떤 라이선스나 권리도 암묵리에 또는 다른 방식으로 사용자에게 허여되지 않습니다.

사용자가 허여하는 라이선스

회사는 회사의 재량으로 사용자가 사용자 컨텐트를 유프라 서비스 상에 포스팅, 업로드, 게시, 제출, 전송할 수 있도록 허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유프라는 목적 및 매체와 무관하게 전세계적으로 로열티 없이 모든 사용자 컨텐트를 사용, 복제하고 제3자에게 배포, 공개할 비독점적 권리를 갖습니다 (“라이선스 허여”). 사용자는 유프라가 사용자 컨텐트 배포를 위한 수동적 통로로만 기능하며 사용자 컨텐트의 내용 및 정확성과 관해 사용자 및 제3자에게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음을 이해합니다. 유프라는 사용자가 게시하는 사용자 컨텐트를 지속적으로 모니터 하거나 사용자 간 이슈를 감독하지 않으며, 그러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사용자는 사용자 컨텐트에 표현, 포함된 모든 발언, 의견, 커멘트, 제안 등의 각종 정보는 유프라의 의견을 반영하지 않음을 이해하며, 이는 위의 내용을 제약하지 않습니다. 사용자 컨텐트 사용에 따르는 모든 책임은 전적으로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사용자는 본인이 포스팅 또는 전송하는 모든 사용자 컨텐트는 본인의 독창적인 것으로 제3자의 작업의 복제물이 아니며, 제3자의 지적재산권, 프라이버시권, 인격권을 침해하지 않으며,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폄하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지 않음을 보장합니다. 또한, 사용자는 본인이 상기의 라이선스를 허여할 권리를 보유하고 있음을 보장합니다. 사용자는 본인이 포스팅 또는 전송한 모든 사용자 컨텐트 및 기타 본인의 유프라 서비스 사용과 관해 유프라와 계열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비용, 피해, 손실, 법적책임에 대해 유프라, 계열사, 라이선스를 보호하고 면책할 것에 동의합니다. 유프라는 사용자가 포스팅 또는 전송한 사용자 컨텐트 중 본 사용약관을 위반(제3자 지적재산권, 프라이버시권, 인격권을 실제로 침해 또는 침해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 포함)하거나 기타 이유로 용인할 수 없다고 유프라가 판단하는 컨텐트의 전체 또는 일부를 재량에 따라 차단하거나 삭제할 권리를 갖습니다. 사용자는 본 약관을 위반하는 사용자 컨텐트를 발견할 시 즉시 유프라에게 서면으로 통지할 것에 동의합니다. 사용자는 유프라가 해당 사용자 컨텐트가 본 약관을 위반하는지 여부를 조사할 수 있도록 충분한 정보를 유프라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유프라는 고발 시 조사에 최선을 다하고 유프라 재량에 따라 결정하는 행동을 취합니다. 단, 유프라는 해당사용자 컨텐트의 전체 또는 일부의 차단 또는 삭제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유프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라이선스

사용자가 본 약관을 따르는 경우, 유프라는 사용자에게 제한적, 비독점적이며 양도가 불가능한 라이선스를 허여합니다. 이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자는 자신이 보유 또는 통제하는 모바일 기기 및 컴퓨터를 통해 유프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고, 유프라 서비스에 접속하고, 사용자의 개인적 사용 목적으로만 유프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다음의 행위는 금지됩니다: (i) 유프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어떤 방식으로든 라이선스 부여, 2차 라이선스부여, 판매, 재판매, 이전, 양도, 배포 등을 통해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 (ii) 유프라 서비스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수정하거나 그에 기반한 2차 창작물을 제작; (iii) 다른 서버나 무선 또는 인터넷 기반 기기에 본 서비스로의 인터넷 “링크” 또는 유프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프레임”, “미러” 생성; (iv) (a) 경쟁 제품 및 서비스 설계 및 구축, (b)유프라 서비스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과 유사한 아이디어, 기능, 그래픽을 활용하는 제품 설계 및 구축, 또는 (c) 유프라 서비스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아이디어, 기능, 그래픽 복제를 목적으로 유프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역설계 또는 접근; (v) 웹 스파이더, 웹 크롤러, 웹 로봇, 웹 앤트, 웹 인덱서, 봇, 바이러스, 웜 등 초당 서버 요청수를 배가하거나 유프라 서비스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운영, 성능에 과도한 부담을 줄 자동화된 프로그램 또는 스크립트 출시. 사용자의 다음의 행위는 금지됩니다: (i) 관련 법을 위반하며 스팸 등 반복적이고 요청된 바 없는 메시지 전송; (ii) 불법복제물, 음란물, 협박물, 명예훼손 등 각종 불법적 자료의 전송 및 저장. 아동유해물 및 제3자의 프라이버시권을 침해하는 자료도 이에 포함; (iii)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웜, 트로이 목마 등 악성 컴퓨터 코드, 파일, 스크립트, 에이전트 및 프로그램을 포함한 자료의 전송 및 저장; (iv) 유프라 서비스 및 그에 포함된 데이터의 완전성 및 성능을 저해; (v) 유프라 서비스, 관련 시스템 및 네트워크로의 불법 접근 시도. 유프라는 법이 허용하는 최대 수준으로 상기의 위반 행위를 조사하고 사법적으로 처리할 권리를 갖습니다. 유프라는 사용약관을 위반하는 사용자 기소를 위해 법률집행당국과 협조할 수 있습니다. 유프라는 사용자의 유프라 서비스 및 집합적 컨텐트 접근, 사용을 모니터하고 집합적 컨텐트를 검토, 수정할 의무를 갖지 않으나, 유프라 서비스 운영, 사용자의 이용 약관 준수 보장, 관련법, 법원, 행정기관 및 기타 정부기관의 명령 및 요건 준수를 위해 필요시에는 이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유프라는 언제든 사전 동의 없이 이용 약관을 위반하거나 유프라 서비스에 해롭다고 유프라가 재량에 따라 판단하는 집합적 컨텐트를 삭제 또는 차단할 권리를 갖습니다.

저작권 정책

유프라는 저작권법을 준수하며, 사용자 역시도 저작권법을 똑같이 준수하기를 기대합니다. 유프라는 사용자 등의 계정보유자가 (반복적으로)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반복적) 침해가 의심되는 경우 필요시에는 서비스를 종료합니다. 유프라 서비스의 모든 사용자는 모든 관련 저작권법을 준수할 것을 보장합니다. 저작권 위반 신고가 들어오는 경우, 그에 대한 대처로 침해가 의심되는 자료를 삭제, 차단하거나 사용자의 계정 및 사이트 접근권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유프라 서비스 (웹사이트 포함) 상의 자료가 본인의 저작권을 침해한다고 생각되는 경우에는 아래의 연락처로 침해 경고장을 보내주십시오. 잘못된 침해 경고장을 보내는 사용자는 회사 및 관련인에게 발생한 비용 (변호사 비용 포함)을 부담해야 합니다. 따라서 본인 또는 본인이 대표하는 자가 정당한 저작권자인지 여부, 저작권법이 문제의 자료를 보호하는지 여부가 불확실할 경우에는 자신의 비용으로 변호사 자문을 받기를 권장합니다. 침해 경고장은 이메일 또는 우편을 통해 서면으로 전달하며, 아래의 내용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저작권자 또는 그의 정당한 대리인의 실제 서명 또는 전자 서명
침해된 것으로 생각되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 창작물에 대한 상세한 설명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침해 활동의 주체로 차단 또는 삭제되어야 할 자료 특정. 유프라가 해당 자료를 찾을 수 있도록 충분한 수준의 정보 포함.
본인의 연락처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경고 대상 자료가 저작권자, 그 대리인, 또는 법의 허가 없이 사용되었음을 본인이 선의로 믿는다는 진술
경고장의 정보가 정확하며 본인이 저작권자의 정당한 대리인이며, 위증일 시 본인이 처벌을 받겠다는 진술

지적재산권 소유권

유프라 (및 해당시에는 그 라이선스)는 유프라 서비스(upra.co.kr 웹사이트와 유프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포함) 그리고 사용자 및 기타 당사자가 유프라 서비스와 관련하여 제공한 모든 제안, 아이디어, 개선 요청, 피드백, 추천 및 기타 각종 정보에 대한 지적 재산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와 소유권을 보유합니다. 사용약관은 판매를 성립시키지 않으며 사용자에게 유프라 서비스 및 유프라가 보유한 지적재산권에 대한 어떤 권리나 소유권도 이전하지 않습니다. 유프라의 이름과 로고, 유프라 서비스와 관련 있는 상품명은 유프라, 계열사, 외부제휴사의 상표이며, 이에 대한 사용권 및 라이선스권은 허여되지 않습니다.

지적재제3자 상호작용

유프라 서비스 사용 도중에 제3자로부터의 연락 수신, 제품 및 서비스 구매, 판촉 참여를 목적으로 제3자가 보유, 통제하는 웹사이트로의 링크가 때때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이 링크 클릭시 사용자는 유프라 서비스 외부로 연결되어, 유프라의 통제권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이러한 외부 웹사이트는 독자적 개인정보보호정책 및 사용약관을 갖고 있습니다. 외부 웹사이트 방문 및 접속에 따른 책임은 전적으로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외부 웹사이트는 자신의 고유한 쿠키를 사용자에게 보내 개별적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거나 개인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외부 웹사이트를 이용하기에 앞서 해당 사이트의 사용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읽어볼 것을 권장합니다.

계약 종료

본 사용약관을 통해 체결된 사용자와 유프라 간의 계약은 언제든 종료될 수 있습니다. 계약 종료를 희망하는 경우, 스마트폰에 설치된 유프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영구 삭제하여 유프라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도록 하십시오. 유프라는 언제든 본 계약을 종료할 수 있으며 그 효력은 (사용자가 유프라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도록 함으로써) 즉각 발휘됩니다. 유프라는 본 계약의 종료에 대해 사전에 통지할 의무가 없습니다. 이용 약관에 따라 통지 의무가 있는 경우에는 계약 종료 후에 통지합니다.

1개 이상 조항의 무효 선고

사용약관의 특정 조항의 효력이 없는 경우에도 다른 조항의 효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사용약관의 특정 조항의 효력이 없거나 또는 합리성 및 공정성의 기준에 따라 해당 상황에서 특정 조항을 수용할 수 없는 경우, 모든 정황을 고려하였을 때 수용 가능하며 사용약관의 내용과 목적을 고려하였을 때 무효화된 조항과 최대한 유사한 조항을 대신 적용합니다.

유프라 서비스 및 이용 약관의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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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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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칙
1) 이 약관은 2021년 08월 10일부터 실행됩니다.
(최종 수정일: 2021년 08월 23일)					                
UPRA 취급방침
최종 수정일:2021년 8월 23일
                    유프라 개인정보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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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 공개합니다. 


제 1 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 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 필수항목 :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 휴대폰 번호, 사진, 성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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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기기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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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용자만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추가 수집에 대해 동의를 받는 경우

2)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모바일 회원가입 양식, 전화, 이메일

(2) 생성정보 수집 도구를 통한 수집

(3) 모바일 서비스의 특성상 단말기에 관한 정보(단말기 모델, 이동통신사 정보, 하드웨어 ID, 해시 처리한 단말기 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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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단말기에 관한 정보 이외에 추가로 로그 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네이버 애플리케이션 정보, 브라우저 정보 등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제 2 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1) 서비스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 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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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조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제 2 조.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 한 경우

2)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 4 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보존 이유를 위해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2) 부정이용기록(부정가입, 징계기록 등의 비정상적 서비스 이용기록)

(1)보존 항목 : 휴대폰 번호, 이메일

(2)보존 이유 : 부정 가입 및 이용 방지

(3)보존 기간 : 1년
※ ‘부정이용기록’이란 부정 가입 및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게시글 작성 등으로 인해 회사로부터 이용제한 등을 당한 기록입니다.

3)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4) 웹사이트 방문기록
보존 이유 : 통신 비밀 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제 5 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 요구
(4) 처리정지 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 6 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이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 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3)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7 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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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면서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의 경우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유프라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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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6)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7)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및 비인가자 출입 통제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 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단, 회사가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다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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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관리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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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책 : 대표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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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2)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www.spo.go.kr / 02-3480-3571)

(3)경찰청 사이버안전국 (www.ctrc.go.kr / 국번없이 1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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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시행일자 : 2021년 08월 10일

3)변경일자 : 2021년 08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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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수정일:2021년 8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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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종 수정일: 2021년 08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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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수정일:2021년 8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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